본문 바로가기
2. 사회ㆍ정치

서울 서초구 빌딩 추락사 김재윤 3선 의원은 누구?

by 대왕감자탕◕‿◕✿ 2021. 6. 29.
반응형

서울 서초구 빌딩 추락사 김재윤 3선 의원은 누구?

29일 낮 12시 55분 쯤 서울 서초구의 한 15층짜리 빌딩 아래에서 김재윤 전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사인은 추락사로 추정됩니다. 경찰은 행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1층 에어컨 실외기 사이에 김재윤 전 의원이 숨져있는 것을 발견한 것입니다.

 

경찰은 폐쇄회로 등을 분색해 범죄 협의점은 없는 것으로 보고 추락사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김재윤 전 의원의 극단적 선택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유족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망 경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주 출신인 김재윤 전 의원은 2004년 제 17대 총선에서 서귀포시 남제주군 선거구에 열린우리당 후부로 출마해 당선됐습니다. 이후 서귀포시에서 18대와 19대 총선에서도 잇따라 당선된 3선 의원입니다.

 

하지만 김재윤 전 의원은 2014년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개정을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돼 이듬해 징역 4년을 선고 받으면서 의원직을 상실했으며 이후 전남의 세한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김재윤 3선의원 프로필 

김재윤 의원은 1965년 5월 24일 제주도 남제주군 서귀읍 하효링 출생입니다. 본관은 경주 김씨이며 학력은 서귀포고등학교-우석대학교 국어국문학과-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 석사-명지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 박사입니다. 대한민국 해군 상병 소집해제로 병역을 마쳤으며 종교는 천주교입니다. 서귀포고등학교, 오석중학교 등에서 교사로 일했으며 세명대학교, 조선대학교 등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하다가 고향인 서귀포에 있는 탐라대학교 정보출판미디어학부 교수를 맡았습니다. 특히 M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고정 출연하며 전국적인 인지도를 쌓으며 정계에 입문했습니다. 의원 대수는 17, 18, 19대로 3선 의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