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연예ㆍ스포츠

도쿄 올림픽, 2021년 여름으로 공식 연기

by 대왕감자탕◕‿◕✿ 2020. 3. 24.
반응형

도쿄 올림픽, 2021년 여름으로 공식 연기

 

올해 7월 개막할 예정이던 2020 도쿄 하계 올림픽이 2021년으로 연기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도쿄올림픽이 내년으로 연기되고, 내년 여름 전에는 열릴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아베 총리는 바흐 위원장에게 1년 연기를 제안했으며, 바흐 위원장은 이에 대해 전적으로 동의한다는 의향을 나타냈다고 NHK가 보도했다. 양측은 늦어도 내년 여름까지 도쿄올림픽을 개최하기로 했다.

 

아베 총리는 전화 회담 후 기자들에게 "도쿄올림픽 개최 취소는 없다는 것을 바흐 위원장과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수와 관객이 안심할 수 있는 대회로 하기 위해 1년 연기를 제안했으며, 바흐 위원장으로부터 100% 동의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IOC는 23일 집행위원회를 열고 “IOC는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일본 당국과 협력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세계 보건 상황과 올림픽에 대한 영향 평가를 완료하기 위해 앞으로 4주 동안 올림픽을 연기하는 시나리오를 포함한 세부적인 논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에 대해 파운드 위원은 “조만간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며 “(올림픽) 연기로 인한 엄청난 결과에 대해 다뤄야 한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IOC나 도쿄올림픽조직위 측이 올림픽 연기에 대해 공식 발표한 적은 없었다. 마크 아담스 IOC 대변인은 “IOC 집행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해석하는 것은 개별 IOC 위원의 권리”라며 말을 아꼈다고 신문은 전했다.

 

2021년에 열리더라도 대회 명칭은 그대로 '2020 도쿄올림픽'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IOC는 내년 여름 전까지 올림픽을 치른다고만 발표하고 정확한 시기는 밝히지 않은 가운데, 로이터 통신은 도쿄올림픽 개막이 내년 5월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