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연예ㆍ스포츠

류현진 김광현 최지만 코로나19로 2020시즌 불투명

by 대왕감자탕◕‿◕✿ 2020. 3. 24.
반응형

류현진 김광현 최지만 코로나19로 2020시즌 불투명

 

성공적으로 2020시즌을 준비하던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과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최지만(템파베이 레이스)이 코로나19 복병을 만났다.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졸지에 발이 묶였다.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에서 개인 훈련 중인 류현진이 팀 연고지인 캐나다 토론토로 돌아갈 수 없는 처지가 됐다. 캐나다 정부가 16일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해 캐나다 시민권자·영주권자와 직계 가족, 미국인 등을 제외한 모든 외국인은 캐나다에 입국할 수 없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내셔널리그 LA다저스에서 7시즌 동안 활약한 류현진은 올 시즌을 앞두고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둥지를 옮기며 아메리칸리그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미국 언론 탬파베이 타임스는 20일(한국시각) 최지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간다고 보도했다. 최지만은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계속 훈련하며 몸 상태를 유지하고 싶다. 그러나 탬파베이의 홈 구장과 캠프 시설이 모두 문을 닫았다"며 "훈련할 곳을 찾지 못해 고국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

 

 

김광현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한테만 불행한 것만 같은 시기…"라는 말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이 게시물에는 김광현의 세인트루이스 입단식 모습과 초록색으로 '희망'(HOPE) 단어가 쓰여 있는 사진 두 장이 첨부돼 있다.


김광현은 "이 또한 지나가리라…. 수없이 되뇌어도 위로가 되지 않는다. 매일 반복적인 훈련, 똑같은 일상을 지냈던 내가 다른 사람보다 많은 성공과 실패를 경험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어떤 시련이 있어도 잘 참고 견뎌낼 줄 알았다"라고 적었다.

 

한편 MLB 개막은 5월 중순으로 알려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