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연예ㆍ스포츠

임영웅 프로필 나이 학력 키 몸무게 혈액형 가족 데뷔 곡 유튜브

by 대왕감자탕◕‿◕✿ 2021. 6. 13.
반응형

임영웅 프로필 나이 학력 키 몸무게 혈액형 가족 데뷔 후 유튜브

 

임영웅은 1991년 6월 16일 생으로 만 29세입니다. 출생은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에서 태어났으며 이후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에서 성장했습니다. 본관은 예천 임씨로 신체는 키 182cm, 몸무게 72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으로는 회할머니 박옥주, 어머니 이현미씨가 계십니다. 임영웅은 외동으로 아버지 임용호씨는 임영웅이 5세 때 사고로 별세하셨으며 내일은 미스터트롯 경승전 생방송이 열린 날이 아버지의 기일이었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송우리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임영웅은 송우초등학교, 갈월중학교, 동남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 실용음악과에서 공부했습니다.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제3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했으며 현재 물고기뮤직, 뉴에라프로젝트, 유튜브는 다이아TV에 소속돼 있는 상태입니다. 

 

 

임영웅의 데뷔곡은 2016년 디지털 싱글 <미워요>입니다. 팬덤은 영웅시대이며 공식색은 하늘색입니다. 별명으로는 임히어로, 포천의 아들, 웅보르기니, 감성장인, 도른자, 임뿌앵, 군수님, 춤신춤왕, 임다정, 임매너, 임양봉, 임풍성, 임대리, 임예예, 갓지컬, 리스펙웅, 임메시, 임멍뭉, 웅댕이, 웅벤져스, 웅조리카, 웅짱구, 잉영웅, 임덕션, 임공주, 임소령, 웅도령, 웅틸다, 빵웅이, 건행맨 등이 있습니다.

 

 

현재 임영웅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2021년 5월 2일 기준 117만 명이며 조회수는 8억만 뷰에 달합니다. 임영웅의 자량은 쌍용 렉스턴입니다. 

 

 

 

임영웅은 2020년에 방영된 내일은 미스터트롯 참가자로 출연했으며 모바일 인기투표 1회차~4회차, 6회차 5주간 1위, 마지막 대국민 실시간 문자투표에서도 최다 득표로 1위를 차지하며 최종 미스터트롯 진을 차지했습니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임영웅은 발라드 가수를 꿈꿨지만, 지역 대회에 출전하며 트로트에서 잠재된 끼를 찾았고 발라드로 대회에 나갔을 때는 상도, 박수도 받지 못했지만 포천시의 한 가요제에 나가게 되었는데 관객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렀다고 합니다. 그 때 가장 많은 박수를 받은 임영웅은 최우수상을 타게 되며 트로트로는 거의 모든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본격적으로 트로트 가수로 진로를 꿈꾸게 된 것은 KBS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최우수상을 받으면서 2016년 <미워요 / 소나기>로 데뷔하고 2017년 <뭣이 중헌디>를 발표했습니다. 2017년 아침마당 출연을 계기로 유명세를 얻었고 미스터트롯 출연과 우승으로 긴 무명생활을 청산하고 가요계와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전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5월 4일 뽕숭아학당 녹화 도중, 실내에서 흡연과 마스크 미착용 사진으로 구설수에 올랐으며 미성년자인 정동원과 같이 있는 공간에서 흡연한 점과 노마스크 프로그램 촬영에 대한 여론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상태에서 많은 비판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한편 임영웅은 '팬앤스타' 트로트 남자 랭킹 24주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지난 2월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후>의 무대가 400만 뷰를 돌파하면서 100일이 지나도 식지 않는 인기를 실감케 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