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일상ㆍ정보

코인 사는법 암호화폐 사는법 가상화폐 투자방법

by 대왕감자탕◕‿◕✿ 2021. 6. 27.
반응형

코인 사는법 암호화폐 사는법 가상화폐 투자방법

요즘 2030을 넘어 4050까지 가상화폐, 코인, 비트코인 사는 법이나 투자방법이 핫이슈입니다. 이젠 가상화폐를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주식을 넘어 가상화폐 즉, 통칭 '비트코인'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비트코인을 어떻게 사고 파는지,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스마트폰으로는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우선 가상화폐를 사용하기 위해선 하나의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본 설명은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업비트 설치 

갤럭시 사용자라면 google play, 아이폰 사용자라면 App store에서 '업비트'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후 가입은 개인정보와 케이뱅크 어플을 설치하신 후 연동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업비트라는 어플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비트코인을 사고 팔 수 있는 하나의 어플이며 업비트 어플은 케이뱅크를 통한 매수와 매도가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모든 절차를 끝내셨으면 거래소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거래소 화면 

거래소 화면에는 가상화폐의 종류와 시세가 나타납니다. 하단에 보시면 메인메뉴가 있으며 첫화면으로 거래소 화면이 보입니다. 여러 코인들의 현재가격과 전일에 비해서 오르고 내린 비율이 보입니다. 가상화폐를 통칭 '비트코인'이라 부르는 이유는 비트코인이라는 종목 자체가 가상화폐의 시조격이며 가장 비싼 코인이며 한 때 유명했던 종목이라 가상화폐 자체를 비트코인이라 부릅니다. 물론 코인의 종류에는 이더리움, 오브스, 칠리즈, 펀디엑스 등 무수한 종목들이 많습니다. 비트코인은 한 주에 7,000만 원이 오르락 내리락하며 한 주를 매수하기가 어렵지만 다른 종목들은 1.93원, 142원 등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능 합니다. 

 

빨간색 원을 보시면 KRW/BTC/USDT/관심 메뉴가 있습니다. 다른 건 어려우실 수 있으니 KRW = 원화를 보시면 가장 편리합니다. 관심이라는 메뉴는 자신이 즐겨찾기 한 종목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 인터페이스입니다.

3. 매수와 매도하는 법, 코인 사는 법, 파는 법

종목들의 가격 상승과 하락을 보시려면 색깔을 구분하시면 됩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숫자들은 전일대비 하락한 코인 종목입니다. 반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숫자는 전일대비 상승한 종목을 나타냅니다. 가상화폐는 가격의 오름과 내림의 폭이 주식에 비해 매우 크니 섣불리 매수하시면 안됩니다. 

 

이제 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사고 싶은 코인을 터치합니다. 

2. 수량이나 가격을 통해서 매수가 가능합니다. 

3. 우선 케이뱅크 앱을 통해 자신의 비트코인 계좌에 입금을 해야 매수가 가능합니다. 

 

4. 매수한 코인, 가상화폐 확인하기

하단 메인메뉴의 세 번째인 '투자내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보유코인' 화면에서는 내 계좌에 원화는 얼마가 남아있는지, 코인들의 종합가격은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마치 포트폴리오처럼 인터페이스가 구축돼 있습니다. 

거래내역을 통해 자신이 매수, 매도한 내역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체결한 내역도 볼 수 있는데 대부분 이상이 없다면 시간이 흐른 후 체결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원화의 입출금

화면에서 원화를 클릭하면 원화의 입출금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밀크나 메타디움 등을 클릭하면 해당되는 입출금 지갑주소가 생깁니다. [더폴]를 예를 들면 더폴에서 '월렛으로 보내기'를 클릭하면 출금주소가 생깁니다. 업비트에는 더폴의 메타를 가져와야 하니 '입금하기'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ㄴ디ㅏ. 그리고 업비트의 메타입금하기 주소에 더폴의 출금주소를 복사하면 됩니다. 

 

본 화면은 원화를 터치해서 들어온 원화 입출금 화면입니다. 입금하기를 누르면 연결된 케이뱅크의 계좌에서 돈이 충전됩니다. 최소금액은 5천 원입니다. 반대로 출금하기를 누르면 업비트에 있던 원화가 케이뱅크로 들어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