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연예ㆍ스포츠

<부부의 세계> 김희애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by 대왕감자탕◕‿◕✿ 2020. 4. 12.
반응형

<부부의 세계> 김희애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글쓰는 구동글입니다. 요새 중년미로 인기를 모두 쓸어담고 계시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탤런트이자 영화배우 김희애 씨입니다. 오늘은 인기에 절정을 찍고 있는 김희애 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생과 데뷔

 

김희애는 1967년 4월 23일 제주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어린 시절 서울로 이사를 왔으며 서울 우이초등학교를 졸업하고 (구)신경여자중학교인 선덕중학교를 졸업합니다. 혜화여자고등학교 1학년 시절 의류CF 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고 일 년 뒤인 1983년 17세의 나이로 영화 <스무해 첫째 날>로 배우로 데뷔합니다. 10대 시절에는 하이틴 영화에서 주로 활동하다가 1985년 MBC 베스트셀러 극장 <알 수 없는 일들>로 브라운관에 데뷔했습니다. 졸업후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85학번으로 입학했습니다. 이후 TV 출연이 많아졌으며 1986년에 KBS 일일드라마 <여심>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며 20살의 신임에도 뛰어난 연기력을 호평받으며 전인화와 함께 신세대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성인이 된 김희애

1990년 4월부터 6월까지 KBS 사원들이 방송민주화를 쟁취하기 위한 파업투쟁으로 인해 김희애는 MBC로 이적하며 1990년대 MBC의 간판 배우로 활동하게 됩니다. 1990년 황인뢰 PD의 드라마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에서 주연을 맡고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파 배우로 이름을 얻습니다.

 

이후 <산 너머 저쪽>, <분노의 왕국>, 최수종과 남매로 출연한 <아들과 딸>, 최진실과 투톱을 맡아 신들린 연기를 선보인 <폭풍의 계절>, 다시 한번 황인뢰 PD와 호흡을 맞춘 <연애의 기초>와 같은 드라마로 최고의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최진실, 채시라와 함께 1990년대 TV 트로이카를 형성하는 여배우들 중 하나로 꼽히게 됩니다.


#결혼과 육아

 

1996년 한글과컴퓨터로 유명한 기업인 이찬진과 결혼해 1998년과 1999년 기현, 기훈 두 형제를 출산합니다. 결혼 후 공백기를 가지며 수원과학대학교에서 외래교수로 활동하며 연기 강의를 하기도 합니다. 이후 <아내>를 통해 브라운관에 복귀하며 2003년 차인표와 함께한 SBS <완전한 사랑>, 불륜 연기로 명성을 높인 2007년 <내 남자의 여자>를 통해 완전한 복귀를 알립니다.


#CF와 라디오

인기 화장품인 SK-II의 장수 모델로 유명합니다. 특히 유행어 "놓치지 않을 거에요"는 전국민이 아는 김희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 1986년부터 1987년간 KBS 2FM <김희애의 FM인기가요>를 진행하며 KBS의 MC, DJ들이 부른 앨범을 만들 때 참여해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전영록이 작사, 작곡해 코러스한 노래로 당시 가요톱텐에서 1위를 하며 리메이크 된 히트곡 중 하나입니다. 이후 1990년부터 1991년, 이덕화와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연예가 중계 MC 등을 맡고 1990년 대학가요제, 연말 가요무대 등 엔터테이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히 매년 5월 5일 어린이 날, MBC 특별기획 생방송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의 진행을 26년 이상 무료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국내 특집방송 최장수 진행자로 기록되었습니다.


#<밀회>에서의 화제

 

<밀회>는 2014년 3월 17일부터 5월 13일까지 JTBC에서 방송된 월화드라마입니다. 김희애는 이 드라마에서 서한예술재단의 기획실장 오혜원 역을 맡았습니다. 퀵배달을 하는 피아노 천재 이선재(유아인)은 오혜원의 남편이자 서한음대 피아노과 교수인 강준형(박혁권)의 제자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우연한 기회로 오혜원과 이선재가 20살 이상의 나이차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섬세한 극본과 연출로 호평을 얻었으며 수준 높은 연주 장면 등으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밀회>는 작품성을 인정받아 제5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작품상, 극본상, 연출상, 남자최우수 연기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김희애의 명대사 "이건 특급 칭찬이야"를 태어나게 한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부부의 세계>로 또 다시 급부상

<밀회>에서 불륜을 행하는 입장을 연기했다면 이제는 불륜을 당하는 입장을 연기합니다. 바로 2020년 3월 27일 방영중인 원작 <닥터 포스터>의 한국판 JTBC <부부의 세계>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고산시 가정사랑병원의 부원장 지선우 역을 맡습니다. 극중 이태오 역의 박해준과 호흡을 맞춥니다. 현재 <부부의 세계>는 1회부터 6회까지 19세미만 관람불가임에도 불구하고 연일 10%가 넘는 시청률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과 완벽한 자기관리로 30년 넘게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난 배우 김희애.

그녀의 다채로운 행보에 박수를 보내며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