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일상ㆍ정보

[EP.0] 부업 구매대행으로 월 100만원 가능할까?

by 대왕감자탕◕‿◕✿ 2020. 4. 4.
반응형

부업 구매대행으로 월 100만원 가능할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구동글입니다.

 

요새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가 큰 어려움에 닥쳐 있습니다.

 

제 얄팍한 지식으로는 인류 역사상 이런 사회 마비 증상이 있었나 하는 생각입니다.

 

뭐 저는 (대)학생 신분이라 역시 학교는 못갔구요.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헌데 이 온라인 강의라는 것의 장점도 많지만 크나큰 단점 중 하나가 바로 '집중력' 입니다.

 

집중이 되질 않습니다... 아마 제 생각엔 켜놓고 시간 가기만을 기다리는 학생도 있을 것 같네요.

 

이러던 중 항상 그러던대로 유튜브 채널을 챙겨보다


"신사임당의 창업 다마고치를 보게 되었습니다."


신사임당이라는 창업 유튜버? 정체는 잘 모르겠지만... 가 친구 한 명을 데리고 쇼핑몰을 운영케 끔 합니다.

 

 

성공할 것인가 말 것인가.

 

이 프로젝트는 이미 1년전에 시행된 것이라 결과는 나와 있습니다.

 

보란듯이 성공해 그간의 성공담을 책으로 만들었더라고요.

 

창업 다마고치의 다마고치 역할인 신사임당의 친구 분은 회사를 퇴직한 백수에서 한 순간 사장님 명함을 단 사람으로 변했습니다.

 

이에 해당하거나 파생된 유튜버 동영상들을 제가 많이 봤는데요.


"1000명이 보면 100명은 해보려 시도한다.

100명 중 99명은 조금 찾아보다 어려움에 포기한다.

결국 시도하는 사람은 1명 정도 뿐이다."


 

이런 이야기를 하더군요.

 

저 역시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헌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이란 게 제가 이 영상을 보기 전에 이미 도전했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oophone

 

삼형제참기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25년 동안 매일 매일 기름짜는 방앗간 '삼형제참기름'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물론 사업자, 납품가, 택배, 주문 등등 문제가 생겨 지금은 접은 상태지만!(망한 상태)

 

보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도전하려면 일반적으로 물건을 대주는 사이트나 도매업자 또는

 

자신이 물건을 쟁여두는 장소 또는 사입한 물건을 보관하는 사무실 등이 있어야 합니다.

 

그만큼 물건을 사입해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것 자체가 리스크도 있고

 

다양한 부담감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모드를 하루만에 다루는 것도 큰 능력...)

 

물론 휴대폰 케이스 전문몰로 휴대폰 케이스만 가지고 있는 정도의 쇼핑몰은 부피를 덜 차지할 수도 있겠네요...

 

일단 저는 물건을 사입할 초기 자본도 없구요.

 

가지고 있는 거라곤 시간, 몸, 마우스와 노트북 입니다.

 

그래서 구매대행을 한 번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구매대행의 장점 중 한 가지가 자신이 재고를 가지지 않아도 되는 거더라고요!

 

(물론 긴 배송, CS문제 등 더 큰 단점이 있습니다.)

 

2020년과 2021년이 지나면 저는 완전히 취업한 상태로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지금이 아니라면 기회가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공간에 제가 지금부터 구매대행으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개설해 판매하는 것까지

 

상세히 기록해 보려 합니다.

 

이 끝이 성공이 됐든 실패가 됐든 누가 읽어만 주면 그게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이 게시판의 이름을

'구매대행 맨땅에 헤딩하기' 라고 짓겠습니다.

 

되도록 긴 글을 자주자주 써 올릴 작정입니다.

 

A부터 Z까지 영상이 아니지만 자세한 글로 설명해 드릴테니

 

혹시 제가 성공한다면 뒤따라올 분들을 위해서 정성을 들이겠습니다.

 

이 글이 성지가 되길 바라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