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일상ㆍ정보

구글 애드센스 신청, 메일이 도착했다! feat. 코로나

by 대왕감자탕◕‿◕✿ 2020. 4. 2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신청, 메일이 도착했다! feat. 코로나

안녕하세요. 글쓰는 구동글입니다. 현재 2020년 4월 23일.

지난 4월 21일은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지 딱 한 달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그간 조회수를 불러 일으킬 것 같은 글은 모조리 쓰고

 

잘 관리하지도 않던 것들을 다시 한 번 살펴 보고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나름대로의 '능동성'이 약간을 길러진 것 같습니다:)

모두 다 카카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처음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학교도 가질 못하고

 

항상 마스크 사러 다니며 집 - 마트 - 약국 정도의 노선만 그리던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나만의 공간의 확장하니

 

참 나름대로 뿌듯한 면이 많았습니다.

 

사실 처음 목적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부업 또는 부수입이 목적이었습니다.

 

원래 성격이 사진을 많이 찍는 편도 아니고 여행을 다니는 편도 아닙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관심도 없고 뉴스는 네이트 기사만 봤었습니다.

 

살아가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더라고요.

 

항상 생각했던 것이지만 나중에 제가 직장을 가질 시(이미 가졌었고 나와서 다른 걸 공부하지만)

 

그에 대한 부족함이 없나, 다른 부수입의 통로는 없을까, 나도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겠다.

 

라는 생각도 많이 들고 해서 시작한 블로그였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면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게 맞잖아요?

 

근데 신청하고도 연락이 없었어요. 기다려도 거절 메일도 안오고...

 

다른 분들은 거절메일이라도 오거나 다시 재신청해서 애드고시 합격하시는 분들을 봤는데...

 

근데 드디어 메일이 왔더라고요.

 

오늘도 쿰척대며 음식을 섭취하고 잠을 청하려는 순간!

 

더보기

! 사이트를 검토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여러 사이트를 검색한 결과로 알아낸 것은...

 

1. 현재 유럽 지역을 넘어 미국이 코로나19가 심각해 구글 본사에도 영향을 미친다.

 

2. 아마도 이 사이트 검토 불가 메일은 구글 봇이 아닌 구글 직원이 전송했을 것이다.

 

3. 애드센스 통보가 나려면 시간이 걸릴 것 같다. 는 의견들이 많더라고요.

 

그래도 이게 어딥니까...저는 블로그가 무한검토에 들어가 더 이상 쓸모없는 블로그가 될 줄 알았어요.

 

그래서 매일 1, 2 포스팅하던 것도 기운 빠져서 요 며칠 안하던 찰나였는데

 

드디어 다시 힘내보려합니다.

저는 신청서 제출을 완료 후 다시 위 화면이 열렸으며 연결을 완료했습니다.

그 결과, 다시 사이트를 검토하게 됐네요...

참고로 지난 한달 간 아무 연락이 없다가 

 

4월 16일 html에 애드센스 코드를 다시 /head 바로 밑에 붙여 넣었어요!

 

이후, 일주일 만에 4월 23일 오늘 연락받았어요!

 

한국에서는 드디어 코로나19 확진자가 10명 안으로 줄어들고 있고,

 

대학들도 대면수업을 진행하려는 와중인데, 저는 이 시기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안전할 때가 위험한 때인 것 같아요.

 

이 글을 보고 애드센스 답변이 오지 않는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